신과 우주와 나

영혼의 나이

ANJOO 2016. 8. 18. 18:19

1단계: '갓난 아기 영혼(infant soul)'

 

윤회 환생을 처음 시작하는 단계이다.

막 인간의 모습으로 지구에 태어났기 때문에 미숙하고 경험이 없다. 그래서 문명이 발달된 사회에 잘 환생하지 않는다.

현대 문명과 라이프 스타일이 그들에게 있어서 너무 복잡하기만 한다.  원시적이며 단순한 삶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자기 가족 부양 욕구가 자연스러운 본능이다. 이로부터 사랑을 표현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첫 기회가 주어진다.
내 몸을 오직 나라고 생각한다. 내 몸이 아닌 것은 두려움의 대상이 된다.

대체적으로 소박한 삶을 살며 동물적 본능이 강하다. 자기 방어적이며 문명 사회 자체에 적응하기를 힘들어 한다.

원시적인 조건에서 태어나며 삶은 거칠고 수명은 길지 않다. 그러나 그들은 순수함, 순박함을 가지고 있는 영혼들이다. 그래서 자연과 동물의 습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한다. 문명 사회의 도덕이나 윤리 개념은 없다. 생존이 가장 중요한 문제일 뿐이다.
지구에 '갓난 아기 영혼'만으로 구성된 나라는 없다고 한다. 스스로 사회를 구성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성숙한 혼들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주로 적도 주변에 많이 태어난다 문명 사회가 아닌 자연 속에서, 오지에 사는 경우가 많다.

 

'갓난 아기 영혼'을 거치면 '유아 영혼'으로 갑니다.

 

2단계: '유아 영혼(baba soul)'

 

'유아 영혼'은 새로운 경험을 배우게 된다. 이 단계에서 배워야 할 것은 문명화된 사회 법규, 규칙과 규범에 적응하는 것, 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하는 것을 배우게 되어 사회구조에 적응하게 된다.

자기 통제, 규칙 준수와 순응(개인적 충동을 억제), 자기 역할을 익힌다.

생존이 주된 목표일 경우가 많지만 '갓난 아기 영혼'에 비해 적극적으로 세상을 산다.

권위 있는 사람, 규칙, 명령에 따라는 것을 편히 여긴다. 보수주의 경향이 있고 때로는 강경파, 국수주의자가 되기도한다. 때로는 교도소에 출입하며 자신을 개화시킨다.

의사를 신으로, 조국이나 군대, 특정 정치가에 관심이 많다.

전통과 관습을 중시합니다. 인식하는 모든 것은 고정된 '틀'과 일치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믿음에 어긋나는 것들은 잘못된 것으로 여긴다.

선과 악을 흑백 논리로 구분한요. (예-일요일은 교회에 가고 성경에서 세상이 7일 동안 창조되었다는 것은 무조건 진실이고, 이것에 반하는 것은 모두 사탄의 짓으로 여기고, 악한 자에게 벌을 주라고 기도하기도한다

야구는 남자 운동이고, 바느질은 여자 일로 여긴다. 남의 집 차가 내 집 앞에 주차한 꼴을 못 본다)
전통적 질서의 관혼상제의 형식을 중시합니다. 대체로 선량한 시민이며 자신이 바른 사람으로 취급받기를 원한다.

모든 행위는 정해진 규칙에 따르며 단순한 이분법, 선과 악을 구분하며 생각하고 행동한다.

섹스에 대해 부끄러워 하며 죄의식을 가지고 있다. 섹스는 대를 잇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족은 함께 외출하고 공동체 유대를 확인함을 좋아한다.

강박 관념, 청결관을 가지고 있다.

풍경화, 교회, 가족, 결혼식 등에 관한 예술 작품은 대개 이들의 작품이다.

대체적으로 정의를 실천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전문 고문 기술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극단적인 분노에 휩싸이거나 법을 어기는 자들을 심하게 처벌하는 경향이 있다.
일반적으로 조용하며 작은 마을을 선호한다.

너무 복잡하고 애매한 규범과 죄를 저지를 수 있는 대도시에서는 편안함을 느끼지 못한다.

안전하고 질서가 잡혀 있는 곳을 선호한다.

금욕주의적 성격이 많아 명예나 돈의 유혹을 거부하는 경향도 있어서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탄 사람은 많지 않다.

 

3단계: '젊은 영혼(young soul)'

 

개인으로서 자기 자신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이 세상에서 강한 힘을 입증하려고 한다.

지위, 명예, 부를 향해 돌진한다. 스타가 되어 돈을 많이 벌고 힘 있는 정치가, 영향력 있는 종교 지도자가 이들의 꿈이다야심차며 물질주의적이고 활동적이며 생활력이 매우 강합니다.

자유 의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고 자기 계발을 중시합니다.

자기 주장, 자기 발전을 중시하며 획일된 조직 구조의 한계에서 탈피하고자 한다.

사회적 성공을 매우 중시한다.

경쟁에서 이기는 것에만 관심이 있고 상대의 처지에는 거의 관심이 없다.

정신세계, 영혼에는 별로 관심이 없고 육체, 젊음에 관심이 많다.

자신의 행위 동기를 문제 삼지 않고 어떤 행위로 돈을 벌거나 명성을 얻는다면, 그 행위로 생길 부작용은 문제 삼지 눈다.
자기 개인의 탐구와 표현, 독립적 사고의 힘, 의지, 진취적 기상이 있다.

외부에 자신의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강한 욕망이 있고 열정적이다.

외부 지향적이며 타인과 비교하는 경향이 있다. 어려움이 생기면 그 문제를 빨리 해결해 버리려고 동분서주한다.

때로는 상대방을 원망하기도 한다.


자신을 인식하는 에고는 반드시 승자가 되거나 승자처럼 보이고자 한다. '나는 네가 아니고 너는 내가 아니다'식
이다.
외형적 성공를 중시한다. 인생을 개개인들간의 경쟁이라고 본다
'유아 영혼'이 사회의 가치와 믿음 체계를 무조건 받아들이는 반면, '젊은 영혼'들은 자기만의 관점, 자기만의 방식을 선호한다.

자기의 관점을 주장해서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하며 자기의 주장이 정당하다고 여기고 있다.

타인과항상 경쟁 의식을 가진다.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도시를 선호하며 경쟁이 심한 환경 (예-홍콩, LA,, 서울과 같이 분주하고 물질주의가 팽배한 도시)을 좋아한다
물질적 성공, 권력, 유명세에 이끌림 예술가로서의 '젊은 영혼'은 통찰력을 추구하기보다는 명예와 돈을 한다

발명가나 기업가가 많다. (고대제국에서 달착륙까지 많은 뛰어난 업적들은 '젊은 영혼들에 의해 성취되었다.)
인생에서 성공을 주요 목적으로 여긴다. 유익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고 철학, 종교, 예술에 립 서비스도 곧잘 한다.

유희조차도 경쟁적이다.

현재 지구의 대다수가 '젊은 영혼'의 이다

 

4단계: '성숙한 영혼(mature soul)'

 

'젊은 영혼'들이 에너지를 밖으로 발산하면서 다양한 카르마를 만들어내고 있다면

'성숙한 영혼'들은 무언가 잘못되어 가고 있다는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부, 명예, 권력, 경쟁이 무슨 의미가 있나 의문을 품는다. 이때 성숙한 영혼의 단계가 시작된다.
내가 누구이며 왜 여기에 있는가를 질문한다. 진리를 찾는 단계가 시작된 것이다.

자신의 삶과 타인에 대한 본질을 탐구하기 시작한다. 타인과 서로 소통하면서 사는 법을 발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젊은 영혼'이 자기 이익을 중시하고 자기 주장, 경쟁, 성공에 집중한다면

성숙한 영혼은 자신과 타인의 관계에 더 관심을 가지고 감성, 협동, 상생에 초점을 둔다

성숙한 영혼의 단계에 들어서면 존재 중심의 힘이 3번째 차크라에서 4번째 차크라로 이동한다.

감성이 열리고 다른 사람과의 경계가 무너지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자기를 보는 것이 가능해진다.

타인의 감정을 헤아릴 수 있을 정도로 성숙했고 모든 사람이 내적으로 동등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공감 능력이 우수하다.


도시 외곽을 선호하며 예술 분야에 뛰어난 사람들이 많다.

'성숙한 영혼'의 정치 지도자는 보수적이고 민족적인 지도자가 아니라 진보적이고 국제적인 지도자가 많다.
관계에서 파워의 추구보다는 서로의 이해와 함께 할 짝을 찾는다.
'젊은 영혼'의 단계에서 외부로 흐르던 에너지가 '성숙한 영혼'의 단계에서는 내면으로 흐르게 된다
때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현실을 다룰 줄 몰라 어려움을 겪기도한다.

(긴장, 정신분열, 이상 증세 등이 발생되기도 함, 사랑, 관능, 약물 중독에 빠지는 경우도 있음.

통계적으로 볼 때 자살이 타 영혼보다 높다고 한다.)
혼돈스러운 존재가 되기도 하며 공동체나 조용한 곳에 마음이 끌린다. 통찰력과 창조성이 넘침.다양한 성 경험과 예술 경험을 하고 음식의 맛을 즐기기도 합니다.
무한 경쟁과 세속에 염증을 느끼기 시작. 영적인 차원에 눈을 뜨기 시작. 비전통적인 종교, 명상, 음악에 관심을 보이기도 함.
** 갑자기 명성과 찬사를 뒤로 하고 훌쩍 자리를 뜨는 경우가있습니다.

 

 

5단계: '오래된 영혼(old soul)'

 

오래된 영혼의 특징을 간략하게 적으면 다음과 같다.

* 대체적으로 내성적인 성격이며, 명상, 영혼에 대해  관심이 많다.

* 친절하고 선한 마음의 소유자다.

* 물질계를 졸업 및 철수하는 과정에 있고 삶의 동기는 영적 순수성이다.

* 혼자 있기를 좋아하며 조용한 곳을 좋아한다. 남과 깊이 엮이는 것을 피한다. (직장 동료, 이웃, 심지어는 친족에게도 애착을 보이지 않는다)

* 욕심도 별로 없고 홀로 사색을 즐긴다. 뭔가 하고 싶은 욕망이 거의 없다. 그래서 아무것도 안하기(Do nothing)를 즐기기도 한다.

* 지구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깊고 강한 욕망이 있다. (카르마의 순환도 거의 다 다 마쳤고 이번 생애에 이행하기로 한 계약을 빨리 끝내기를바란다)

* 우울증에 잘 걸린다. (삶이라는 것이 지겹고 따분하고 지루하게 느낀다)

* 더 이상의 환생을 원하지 않는다. 물질계를 빨리 졸업하고 싶어 하고 새롭고 더 나은 차원으로 가고 싶어 한다.

* 수많은 환생을 통해서 다양한 문화와 계층의 경험에 에센스 안에 완전히 융합했기 때문에 민족, 국가, 옳고 그름에 말려들지 않는다.

* 다른 사람에게 해 입히는 것을 피한다

* 게을러 보이기도 하고 의미가 없는 노동은 기피한다.
자신의 자유를 위해 일할 뿐이다 -유유자적을 즐긴다.

* 비전 가르침, 영지주의, 수피, 선(禪), 각종 명상, 타로, 마음 공부, 기(氣)에 마음이 끌린다. 주요 관심 분야는 아래와 같다.

 

*정신 문명, 생태 문명, 깨달음, 의식 혁명, 영혼의 스승들수행, 명상, 선(禪), 기공, 요가,

선도(仙道), 도교(道敎), 위빠사나, 사마타, 108배 수련, 참나 찾기

뉴에이지, 자연 치유, 대체 의학, 외계 문명, UFO, 채널링, 오

컬트, 은비학, 수비학, 신비학, 신지학, 인지학, 밀교, 비교(秘敎),

점성학, 영지주의, 수피즘, 연금술, 도인술, 단전호흡, 탄트라 초인, 성자, 대사, 밀사, 상승 마스터, 영적 스승, 구루

신과학, 밀교, 비교(秘敎), 최면 치료, 심령 과학, 사후 세계,

임사 체험, 유체이탈,

호오포노포노, 시크릿, 의식의 파동, 의식개발, 왓칭, 트랜서

정신과학, 초끈 이론, 초심리학, 원격지각, 원격투시, 원격치

유, 리딩, 딕샤

차크라, 쿤달리니, 오라, 오라장, 영안(靈眼), 후광,

기(氣), 프라나, 텔레파시, 예언, 예지, 투시, 투청, 육감, 직관,

직감, 예감, 영감, 감응력, 영계통신,

초감각의 세계, 예지몽, 자각몽, 초자연, 원격 치유, 천사 치유, 리딩, 영적 교감, 기시감(데자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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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술, 침술, 뜸과 부항, 동서고금의 수련법, cjdthsustkdekatkdoth ehrbsdl guddlfk가이아와 녹색운동, 에코페미니즘,

경락 경혈, 지압, 추나요법, 약초 요법, 양자 의학, 오행생식법,  정역, 주역, 영가무도, 노자와 장자, 천부경, 단군, 삼일신고,부도지, 한단고기동학, 이제마의 사상의학, 민간 의학, 전통의술, 전통의학, 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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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우징, 수맥 탐사(펜듈럼, L-로드), 수정, 히란야, 피라밋 에너지,

뉴에이지 음악, 명상 음악, 테라피 뮤직, 트랜스 뮤직, 다악(茶樂), 자연 음악, 전통음악, 판소리,

수피 음악, 요가 음악,그린 음악, 태교 음악

 

신문명, 영성/생태 공동체, 두레

부산광역시 영도구 봉래나루로 56토션필드, 퀀덤터치, 원극학,태극권, 택견, 동양무술, 차력, 도인술, 국선도, 수피 회전춤,전통춤 ,영체, 유체, 에텔체, 에테르 복체, 염체, 아스트럴체, 의식체,멘탈체, 부디체, 아트마체, 모나드체, 심령체, 감정체, 현묘체, 원인체, 환희체, 꿈신체....

* 삶의 가장 큰 동기는 주어진 영적 사명의 수행이다.

* 세상/세속에 대한 애착이나 집착이 없다.

* 힘든 일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직업을 장기간 갖는
것은 관심 없고 과중한 일을 기피하며 남은 에너지로 카르마 해소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가장
저항이 작은 방식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내
부와 외부의 힘이 그들을 떠밀지 않는 한 아무데도 안
가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 세상사 모든 것이 억지스러운 게임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더 이상 이 게임에 동참하기를원치 않는다. 세상사 모든 것이 지겨울 뿐이다.

* 세속적 성공이나 명예, 명성에 관심이 없다.

* 강한 ‘영적인 유대감’이 있을 경우만 제외하고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좋아하지 않는다
(‘영적인 우대’란 이것은 카르마적인 유대 또는 현생에 관계를 맺겠다는 계약에 의한 것이다

* 사람들과의 모임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만, 영성 단체
, 뉴에이지 모임 등..이런 곳에서 영적으로 연결된 사람을 찾는 경우도 있다)

* 뛰어난 지혜와 큰 자비심이 있다. 주로 채식을 선호한다. 물질적인 것에 집착하지 아니하고 자신
을 널리 알리려는 바람이나 욕구가 없다. 좋은 경력을추구하는 경우도 드물다.

* 현실에 대하여 동떨어진 경향이 강하며 때로는 냉담
하며 무관심하다.

* 인생을 힘 안들이고 부드럽고 편하게 살아가려고 한
다.

* 외모를 꾸미지 않고 과시하지도 않는다. (극단적인 경우 옷도 대충 입고 집도 신경 쓰지 않는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개의치 않는다.

* 성(性)에 대한 큰 관심도 열정도 없다.

* 조직적인 생활에 얽매이기를 싫어하고 단순한 삶을 추구하며 복잡한 인관 관계에 얽히기를 원치 않는다.

* 세상의 수많은 갈등에 대해서도 관조적, 객관적으로볼 분이고 여기에 빠지지 않는다. (오래된 영혼은 환생의 과정에서 보면 마지막 카르마를 해소하는 과정에 있다. 자신들보다 어린 영혼들이 즐기는 복잡한 인생의 드라마와 멀리 떨어져 안전한 삶을 살고자 한다)

(지금 현 시대가 ‘오래된 영혼’들이 살아가기에 가장 어려운 시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즉 이 시기의 문명과
잘 맞지 않아서 특이한 사람으로 취급당하기 때문입니다.

 

<신나이 까페에서>